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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거킹이 2025년 인공첨가물 100% 제거를 선언한 이유

이름건축가 2025. 3. 24.

진짜 맛을 위해 버거킹이 버린 것

햄버거 하나에도 철학이 있다.
그 철학은 누가 만들고, 어떻게 만들며, 무엇을 넣느냐로 드러난다.
우리가 아무렇지 않게 먹던 그 패스트푸드에도 바람이 불고 있다.
그리고, 그 변화의 중심에 버거킹이 있다.


🍔 ‘더 맛있게’가 아닌 ‘더 진짜로’

 

버거킹은 선언했다.
2025년까지, 모든 샌드위치에서 인공첨가물을 완전히 제거하겠다.

이 말은 단순한 ‘웰빙 트렌드 따라가기’가 아니다.
진짜 재료, 진짜 맛, 진짜 사람을 위한 고백에 가깝다.
색을 더 선명하게 만들고, 향을 더 자극적으로 바꾸고, 유통기한을 늘려주는 그런 인공적인 요소들을 과감히 버리겠다는 결정.
이건 쉽지 않은 선택이다.

왜냐하면 인공첨가물은 제조를 쉽게 해주고, 맛을 일정하게 유지해주고, 무엇보다 싸기 때문이다.
하지만 버거킹은 이 편리함을 포기하고, '더 나은 맛'보다 '더 진짜인 맛'을 택했다.


📉 사람들은 모른다, 하지만 버거킹은 알고 있다

버거킹의 이 결정을 아는 사람은 아직 많지 않다.
뉴스에도 자주 나오지 않는다.
아무도 크게 떠들지 않지만, 그들은 조용히 준비하고 있다.

버거킹은 ‘맛’이라는 결과보다 ‘과정’을 더 중요하게 보기 시작했다.
음식을 대하는 방식이, 브랜드의 신뢰와 직결된다는 걸 알게 된 것이다.
그래서 이제는 단 한 가지 재료까지도 소비자에게 당당할 수 있는 햄버거를 만들고자 한다.


📸 광고도 인공이 아닌 ‘리얼’

버거킹 맥시코 광고
버거킹 2022년 멕시코 광고

2022년, 버거킹 멕시코는 놀라운 실험을 했다.
멋진 조명과 모델 없이, 멕시코 거리에서 사람들이 버거킹을 먹는 순간을 사진으로 찍었다.
그 사진을 흑백으로 담아 ‘광고’로 만들었다.

카피는 단 하나.
Real Tastes Better. 리얼한 것이 더 맛있다.

이 문장은 광고뿐 아니라, 버거킹이 앞으로 지켜갈 방향이기도 하다.
더 이상 꾸미지 않겠다.
더 이상 감추지 않겠다.
우리는 있는 그대로의 맛을 제공하겠다.


🌱 인공첨가물 없는 버거가 주는 신뢰

 

색소, 향료, 방부제.
익숙한 이름들이지만 사실 잘 모르고 먹었던 것들.
버거킹은 이들을 하나씩 제거하고 있다.

  • 색을 더하지 않음으로써 재료 본연의 모습을 보여주고
  • 향을 조작하지 않음으로써 고기의 진짜 향을 살리고
  • 보존을 강요하지 않음으로써 신선한 식재료를 강조한다

결국 버거킹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.
“우리는 사람을 위한 음식을 만들고 싶습니다.”


👑 패스트푸드에도 철학이 필요하다

누군가는 말할지 모른다.
“햄버거가 뭐 대단한 음식이라고.”
하지만 이런 생각이 바로 변화를 가로막는다.

버거킹은 그 안에서 철학을 실천 중이다.
그리고 그 철학은 맛있는 척 하지 않는 것에서 시작된다.
맛있다고 외치기보다, 진짜로 맛있게 만드는 길을 선택한 것이다.


마무리하며: 당신은 알고 있었나요?

2025년이 되면, 버거킹의 햄버거에는 더 이상 인공첨가물이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.
이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아직 많지 않다.
하지만 진짜를 추구하는 이들에게는 충분히 가치 있는 이야기다.

당신은 어떤 버거를 선택하겠는가?
더 커 보이게 만든, 더 진하게 착색한, 더 오래 가도록 설계된 그것?
아니면, 사람이 먹을 음식답게 만들어진 리얼 버거킹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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